- 일대일양육
- 목적
- 새가족 교육을 마친 분들이 기독교 신앙 전반에 대한 큰 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양육한다.
- 기존 성도들 가운데서도 구원의 확신이 흔들리거나 체계적인 기초 신앙교육을 받지 않은 분들이 16주 동안 주제별 말씀 양육을 통해 구원의 확신을 가지며 신앙의 기초를 확립한다.
- 구원의 확신과 감격을 가지고, 주님을 섬기는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이해하게 한다.
- 다음 신앙훈련 단계(성경대학, 제자훈련)를 위한 준비단계의 성격을 가진다.
- 1:1의 양육(혹은 1:2)을 통해서 양육교사와 양육자 사이에 친밀하고도 깊은 영적 교제를 나눔으로 성도의 거룩한 교제를 이루고, 내면적인 모든 생각과 삶을 나눔으로 성령의 치유를 경험 하게 한다.
- 과정
1:1 제자훈련 교재(두란노서원)에 따라 총 16주 과정으로 훈련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1-4과 예수님에 대해
- 구원의 확신
- 하나님의 속성
- 하나님의 말씀-성경
- 기도
- 교제
- 전도
- 성령 충만한 삶
- 시험을 이기는 생활
- 순종하는 그리스도인의 삶
- 사역
- 일대일 양육방법
- 시간 및 장소
- 양육교사(목자)와 피양육자(양)의 합의하에 서로 편리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하되 매주 1회 모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대상
- 새가족 교육을 마친 등록교인들
- 기존 성도들 가운데 훈련받고 싶은 분이면 누구나 가능
- 방식
- 양육교사와 피양육자는 반드시 동성으로 하며,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만나 1:1(또는 1:2)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동안 찬양과 기도와 교제와 말씀 공부 방식으로 진행한다.
- 기타
- 매년 1회 양육 교사 훈련을 실시한다.
- 16주 1:1 기초 제자훈련을 받은 분들은 학습교육을 면제 받을 수 있다.
- 1:1 기초 제자훈련을 마친 후 본인이 원하면 양육 교사 훈련을 받을 수 있다.
- 전체 양육 과정 관리는 '1:1 기초 제자훈련팀'에서 주관한다.
- 신청
- 사무실, 탁영성 강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