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해설
구역공과 19-21
구역공과 21
한 분 그리스도의 하나 된 교회
본문: 고린도전서 12:12-20(찬송:220)
시작하는 이야기
아직 5월이 끝나지 않았는데, 벌써 반갑지 않은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30도가 넘기 시작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더위로 인해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아니 그 이상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향한 사랑의 열정 또한 더욱 뜨거워지기를 소원해 봅니다.
이제 담임목사님의 안식월 마지막 주일을 보냅니다. 이번 주 토요일부터 복귀하셔서 6월 첫째 주일부터는 기다리시던 담임목사님을 만나게 될 겁니다. 남은 한 주간도 은혜로운 안식월이 되도록 담임목사님과 그 가정을 위해서 특별히 더욱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월의 마지막 주일 우병훈 목사님을 통해 ‘한 분 그리스도의 하나 된 교회’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듣습니다. 우리 기장교회가 한 분 그리스도의 하나 된 교회임을 확인하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기를 함께 기도합니다.
말씀과 나눔
1. 이번 주일 우병훈 목사님 설교를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어 봅시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사실을 통해 알 수 있는 세 가지.
① 몸인 교회에 속하기 위해서는 복음을 믿어야 한다. 성령을 모시고,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아야 한다.
② 몸인 교회는 다양하다(14절, 몸은 한 지체뿐만 아니요 여럿이니).
③ 교회는 다양하지만, 하나이다(20절, 이제 지체는 많으나 몸은 하나라).
그리스도의 한 몸된 교회임을 알고 성령을 마시고, 다양함의 축복을 누리되, 하나 되어 함께 기뻐하고, 슬퍼하며 용서하는 교회가 되어야겠습니다.
2. 토요일 특새에 나오신 분들은 특새 때 받은 말씀의 은혜를 나누어 봅시다.
본문: 창세기 2:18~25 제목: 하나님이 만드신 소중한 가정
가정의 의미
① 가정은 창조의 정점이다.
② 가정은 행복의 중심이다.
③ 가정은 사명공동체이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가정의 의미를 깨닫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아름다운 가정을 만듭시다.
3. 담임목사님 안식월 동안 들었던 말씀들 중에 기억나는 부분이 있으면 복습해 봅시다.
① 요한복음 3:16, 31:1, 21:15-17 /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② 사도행전 3:1~10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③ 시편 23:1 /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④ 고린도전서 12:12~20 / 한 분 그리스도의 하나 된 교회
함께 기도하기
1. 한 분 그리스도의 하나 된 교회되게 하소서.
2. 안식월 중이신 담임목사님과 그 가정에 풍성한 삼위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함께 하소서.
3.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교회 모든 성도들 가정에 감사의 꽃이 피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