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목사님.

새벽기도를 나올때, 도서관에서 늦은 밤 귀가할때 가을의 한기를 몸으로 느낍니다.

얼마 지나지 않으면 캐롤송이 거리에 제격인 겨울도 멀지 않은 것이 아닌가 하는 때 이른 설레임마저 듭니다. 목사님 오늘은 신앙생활 중 궁금한 것이 있어 이렇게 야간근무하는 새벽에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지극히 제 개인적인 기도제목으로 목사님께 기도요청을 드려보고자 함입니다. 그래서 조금은 개인의 기복적인 욕심이라 부끄럽기 까지 한 것도 사실입니다.

 

목사님. 인제 약 90일 후면 제가 거의 300여 일을 준비해 온 승진시험이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목사님께 합격이 아니더라도 제가 부족하였고 이것 또한 하나님의 뜻이라며 온전히 생각하겠다고 고백하였는데 사실 하루하루가 가까워져 오니 긴장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이전 두 번의 승진시험에서 실패없이 잘 감당할 수 있었던 것이 제가 다 잘나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 또한 교만이고 죄악이라는 것을 지금은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의 승진시험 준비때는 돌아가신 아버님의 영향도 컸습니다. 목사님께 고백하는 것이지만 아버님은 돌아가시기 5년전에 장애인 1급 판정을 받으셨었습니다. 폐의 약 20%만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는 몇 걸음 떼어 놓으시기가  버거운 분 이셨습니다. 그런 아버님께서는 이  못난 아들 놈이 승진시험에 합격을 하여 세상의 보잘것 없는 벼슬하나를 더 달아 오면 며칠동안은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도 잘 다니시고, 동네분들에게 제가 드린 용돈을 아껴 두셨다가 떡도 한 두대 만들어 돌리시곤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아버님의 모습에 동기부여를 받았다고 할까요. 저는 더 시험공부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아버님은 세상에 계시지 않습니다. 그리고 두번의 수험기간 동안 아이들의 양육이며 아버님의 요양이며 저를 곁에서 도와주던 아내도 이제는 없습니다.  저 혼자 아이들 셋을 키우고 직장생활을 해가며 수험생활을 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영접한 순간부터는 달라졌습니다.  세상을 떠나신 제 육신의 아버님 대신 아버지 하나님이 제 마음속에 계십니다. 제 곁에서 도움과 위로를 주던 아내는 이제 없지만 저를 형제처럼 대해주는 구역식구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분들에게 또 다른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목사님. 오늘 제가 지극히 제 개인적인 기도제목으로 기도요청을 드리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얼마전 기장경찰서내의 저와 동갑내기들이 하는 계모임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우연히 제가 교회 다니는 이야기가 나왔고 저는 제 신앙생활을 통한 은혜와 유익함에 대하여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제 친구 한놈이 저에게 "야 수험생이 무슨 새벽기도까지 거의 맨날 다니노, 그 시간에 책 한자 더 봐라"라는 겁니다. 물론 그 친구는 저의 홀아비 생활을 너무나 잘 알고 이전부터 쭉 저와 함께 많은 걱정을 해주고 도움을 주었던  친구였기 때문에 진심어린 충고와 권면이라는 것은 저도 잘 압니다.

목사님. 저는 이런 친구들에게 꼭 보여 주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예전의 저는 너무나 방탕하고 잘못된 삶을 산 사람입니다. 친구들도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 예전의 저를 잘 아는 친구들에게 "왜 친구가 교회에 나가면서 저렇게 변했지,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을까"라는 생각을 들게 하고 싶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언제 설교시간에 예수님과 같은 거룩한 삶을 닮아가는 성도가 돼라고 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저는 그 때 "남은 인생 늦게나마 예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믿은 것이 얼마나 다행인가, 나도 예수님의 거룩한 삶을 닮아 스스로 예수의 향이 품어 나오는 인생을 만들자"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 입으로 말하지 않아도 나에게서 훔향할 수 있는 향내로 제 친구들이 예수님을 느끼고 만나기를 소원해 보았습니다.

 

바로 제가 오늘 기도요청을 드리는 다른 이유가 이것입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이번 시험에 합격한 후 "하나님의 보살핌이 나를 이렇게 인도하셨다. 어찌 이전보다 더 악한 상황속에서 내가 합격할 수 있었겠나. 내가 믿고 의지하는 그 분의 능력이다 "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이런 글을 쓰면서도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너무 제 개인의 발복을 말씀드리는 것 같아  목사님과 하나님께 죄송한 것도 맞습니다.

 

목사님. 저는 아직 이런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제 좁은 마음이 하해와 같은 예수님 마음의 크기를 조금이나마 닮아 가기를 소원하오니 못난 사람 용서하시고 이번 승진시험을 잘 감당할 수 있는 것과 예수님을 닮는 삶을 소원하는 제 마음이 잘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목사님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잘 알겠습니다. 하나님이 평안한 마음과 집중력과 자신감과 하나님의 뜻에 맡기는 마음과 담대함을 주셔서 잘 감당할 수 있기 바라고, 기억하고기도하겠습니다. 힘 내세요....감사합니다.
제목 날짜
하나님 저를 버리지 마십시요   2014.06.18
필리핀여러분선교센터에서   2015.04.24
질병의 설계도   2018.10.27
중보기도 요청서   2015.01.21
여호와 하나님의 뜻대로... (1)   2012.10.08
북한 정치범 수용소를 위한 기도제목 (생체실험,공개총살,꽃제비)   2015.05.21
북한 정치범 수용소를 위한 기도 제목 3   2016.01.10
북한 정치범 수용소 -(참조용)   2016.01.10
목사님 이제 글을 올립니다.~~~ (3)   2012.08.27
기도요청 (4)   2012.08.25
감사   2012.09.07